이 책은 "마리아 시리즈" 중 첫 권이다. 세 권으로 하나의 주제를 관통한다. <멀리서 바라보는 마리아>, <가까이서 본 마리아>, <곁에서 보는 마리아>으로 구성된다. 거리와 각도에 따라 마리아에 대한 시선이나 이미지가 달라지듯, 피상적으로 공경하는 마리아 신앙을 지닌 카톨릭 신자들은 이 책이 귀한 도전적인 만남이 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강화되고 드러나게 하지 않는 마리아 신심은 아주 위험하다는 진리를 이 책은 일관되게 이끌고 있다.
세 권의 책을 통해 카톨릭 신자들은 성모 마리아에 대해 다양한 시선으로 보게 될 것이다. 첫 권인 본서 <멀리서 보는 마리아>를 통해 당신은 마리아에게로 조금씩 다가가게 된다. 가톨릭 신자가 대하는 마리아 교의들, 시대별 공의회와 마리아론, 5대 교의와 교부들의 고백들을 통해 마리아 신학과 신앙의 전체적인 이해를 분명하게 하게 된다. 마리아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갖추면 심화되는 내용을 내재화시킬 수 있다.
두 번째 책 <가까이서 본 마리아>에서는 마리아의 칭호, 공경론의 오류성, 구약적 이해, 마리아의 현현 사건들의 구체적인 진실들, 그리고 요한계시록과 마리아, 5대 교의에 대한 성경적 조명, 마리안 가톨릭의 미래 등을 소상하게 다룬다. 마지막 책 <곁에서 보는 마리아>에서는 1세기 팔레스타인에 살았던 마리아에 대해 아주 세밀하게 들여다본다. 구약과 신약을 겸하게 살았던 마리아에 대해 은혜와 혼돈, 위기와 치유 등을 살펴본다.
열정적인 카톨릭 신자들, 잠재적 신자들, 카톨릭 로맨티스 트들, 교회 연합을 하겠다며 불속으로 뛰어든 여러 교단 내 수많은 신자들, 기성 교회 신자들 그리고 젊은이들이라면 읽어야 할 내용들이다. 구원과 무관하지 않은, 아주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다.
▮ 저자
부산 출생
울산대학교
현대전자 근무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
용인수정교회,이천은광교회에서 전도사, 강도사, 부목사
장호원 바른길교회
현, 바른길교회(부산, 가목) 섬김
현, 마리아 포지셔닝 운동 본부
현, 펜앤북 출판사
▮ 저서
<한 지성인과 목사의 통화>
<캘빈>, <범냇골 1972> 외 다수
▮ 기독교 신앙 상담 문의
이메일 penandbook@hanmail.net
카 페 http://cafe.daum.net/LastLobby►신앙상담실(게시판)